한동훈과 '비공개 회동' 무소속 이상민…"국힘 입당? 숙고 중"

함정선 기자I 2024.01.06 13:53:40

한동훈, 지난해 말 민주당 탈당 이상민에 만남 제안
이상민 "국민의 힘 입당 숙고…얘기 들어볼 것"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해 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상민 의원(무소속) 의원을 만났다.

한 위원장은 6일 서울 종로구 한 식당에서 이 의원을 만나 오찬 회동을 하며 이 의원의 향후 거취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찬 회동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이 의원은 국미의힘 입당 계획을 묻는 질문에 “숙고 중인 상황”이라며 한 위원장의 얘기를 들어보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번 만남은 한 위원장의 제안으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며칠 전 새해 인사 겸 문자를 받고 전화통화를 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정치 얘기를 한 건 아니다”며 “카이스트 방문으로 대전을 마침 오신다 했고, 혁신위에 특강 차 갔을 때라 그런 인연으로 소통을 조금씩 하며 한 번 보자고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이낙연 전 대표와 따로 만남을 갖거나 전화통화를 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무소속이라 누구와도 통화를 한다”며 “오늘은 한 위원장과의 만남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이준석 전 대표가 창당한 신당 합류 가성에 대해서는 “아직 가시화한 것이 없고 잘 모르겠다”며 “구체적인 얘기는 듣지 못했다”고 답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왼쪽)이 6일 오전 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최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상민 의원과 오찬 회동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