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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복합문화공간은 총 면적 약 1200㎡ 규모로 조성된다. LG전자와 스타벅스가 각각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와 이익공유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한다.
금성전파사는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경험공간으로, 일상에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고침’하는 ‘F·U·N’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F·U·N 경험은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의미한다. 금성사(LG전자 전신) 설립 이후 최초로 선보인 흑백 TV, 냉장고, 세탁기 등이 전시된다.
금성전파사 한쪽 벽면에는 LG LED 사이니지로 약 13.2x2.7㎡ 크기의 LED 월을 조성해 경동시장의 옛 모습과 계절별 테마영상 등을 상영한다. 젊은 층이 전통시장을 즐겨 찾을 수 있도록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싱큐(ThinQ) 방탈출 카페’와 ‘금성오락실’ 등 체험존도 운영한다.
또 LG전자는 폐기되는 자원을 재활용해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체험공간을 마련한다. 이 공간에서는 다 쓴 일회용 컵을 활용해 친환경 화분을 만들거나 폐가전에서 추출한 재생 플라스틱으로 팔찌 등의 굿즈를 제작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LG전자는 친환경 굿즈 등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경동시장 지역 상생 기금으로 조성한다. 스타벅스도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상생 기금에 보탠다.
LG전자는 향후에도 금성전파사를 통해 다양한 이색경험과 신규 출시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오승진 LG전자 한국전략담당은 “MZ세대와 기성세대가 한데 어울려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통해 전통시장이 보다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앞세워 기억에 남은 고객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