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통한 금융권 디지털 혁신 경험 나눠요"

김국배 기자I 2022.09.08 08:38:51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 22일 월례 행사 ''업스테이지 톡''

(사진=업스테이지)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업스테이지가 오는 22일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을 통한 금융권 디지털 혁신 경험을 공유하는 ‘업스테이지 톡’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업스테이지 톡은 2020년 사내 기술 강연으로 시작해 올해부터는 월례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AI OCR 도입 성공 방정식’에 대해 다룬 지난달 행사에는 100여 명 이상이 접속하는 등 AI에 관심이 큰 기업과 대중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 실제 현장에서 비즈니스 문제 △문제 해결을 위한 최고의 무기, 데이터 △데이터 중심 AI 적용을 위한 핵심 기술과 방법 등을 주제로 열리며 ‘AI 전도사’라 불리는 구태훈 아마존웹서비스(AWS) 기술 파트너가 연사로 참여한다. 구태훈 파트너는 KB국민은행과 KB금융지주에서 데이터기획부장, AI혁신센터장을 역임한 바 있다.

기업 임직원은 물론 데이터 중심 AI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시작은 22일 오후 8시다. 사전 참여 신청은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훈 스테이지 대표는 “9월 업스테이지 톡은 데이터 중심 AI를 통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관한 인사이트를 원하는 분들에게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AI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비즈니스 고객들의 궁금증 해소와 대중들의 AI 이해도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