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 ‘OTT 규제체계 마련 방안 토론회’ 26일 개최

이대호 기자I 2022.01.21 08:52:19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인기협)는 오는 26일 한국인터넷기업협회&스페이스에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미디어 지형과 합리적 규제체계 마련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인기협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의 법제도적 성격을 명확히 재정립하는 한편, 해당 서비스에서 시급하게 개선이 필요한 제도 등을 검토하고 적절한 거버넌스 개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토론회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토론회에선 임종수 교수(세종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미디어 지형-인터넷 모델의 제안’을 주제로 발제한 후, 선지원 교수(광운대 법학부)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정책의 쟁점과 과제’에 대하여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문철수 교수(한신대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한국OTT포럼 회장)의 사회로 성동규 교수(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안정상 수석전문위원(더불어민주당), 이종관 전문위원(법무법인 세종), 정준희 겸임교수(한양대 정보사회미디어학과)가 주제에 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토론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와 방역지침에 따라 네이버TV채널을 통한 생중계를 병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