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에이치알, 종합 HR컨설팅사로 성장-케이프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권효중 기자I 2020.01.30 07:38:00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케이프투자증권은 30일 사람인에이치알(143240)에 대해 국내 1위 취업 포털사이트 업체에서 HR컨설팅 기업으로 도약하는 과정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따로 제시하지는 않았다.

사람인에이치알은 국내 1위 취업 포털사이트 업체로 온라인 채용광고 및 채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별 매출 비중은 채용광고와 컨설팅이 73.1%를 차지해 영업이익 기여도가 절대적으로 높다. 김인필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이 회사는 지난 2016년부터 AI분석을 활용해왔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 축적 및 사용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본다”며 핵심경쟁력과 차별점으로 AI 알고리즘을 꼽았다.

또한 사람인에이치알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함에 따라 종합 HR 컨설팅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사람인에이치알은 지난 2018년과 2019년 두 차례에 걸쳐 채용광고 가격을 인상했으며, 추가적인 가격 인상이 진행될 여지도 있다. 김 연구원은 “가격인상은 서비스 범위 확대에서 기인한 것으로 현재도 서비스 범위가 늘어나고 있다”고 짚었다.

사람인에이치알은 지난해 12월 채용 서비스 ‘MUST’를 출시해 서비스 영역을 넓혔다. 또한 ‘I am ground’(아이엠그라운드) 서비스를 통해 모의면접 및 면접평가 서비스를 추가하며 채용 과정 전반에 관여할 수 있게 됐다.

김 연구원은 올해 사람인에이치알의 매출액을 1100억원, 영업이익을 340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5.8%, 30.8%씩 증가한 수치다. 그는 “향후 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감안하면 긍정적 접근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