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대학생들이여, 시야를 넓혀라"

정재웅 기자I 2010.02.23 08:54:27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입상자 해외 견학

[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미래의 자동차 마케터을 꿈꾸는 대학생들이 선진 자동차 시장 탐방에 나선다.

현대차(005380)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제 11회 현대자동차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입상자들을 대상으로 해외 견학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우수상 이상의 성적을 받은 6개팀 총 23명의 대학생이 참가하는 이번 해외 견학은 3박 5일의 일정으로 현대차 체코공장과 유럽법인, 현대차 유럽디자인 연구소 및 현지 딜러샵 방문 등으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총 623개 팀중에서 예선을 통과한 50개팀 160여명의 대학(원)생이 참가하는 본선 캠프를 개최하고 1박 2일간의 열띤 경쟁을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등 총 12개팀의 본선 수상자를 선발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이번 현대차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은 매년 3000여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원)생 공모전이다.

현대차는 이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케팅 실무 및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해 지난 98년부터 이 행사를 진행해왔다.

현대차 관계자는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은 미래의 자동차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원)생들의 등용문으로서의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세계와 어깨를 나란히하는 글로벌 청년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현대차는 '제 11회 현대자동차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입상자들을 대상으로 현대차 체코공장, 유럽디자인 연구소 등을 방문하는 해외 견학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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