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워터밤 속초' 3년 연속 개최 확정…티켓 사전판매 시작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민하 기자I 2025.03.10 08:21:35

한화리조트 설악서 8월 23일 개최
사전 예매 시 입장권 할인 판매

워터밤 속초 2024 현장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오는 8월 23일 한화리조트 설악에서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속초 2025’(WATERBOMB SOKCHO 2025)가 개최된다.

워터밤은 2015년 처음 개최된 물놀이와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내 대표 여름 축제다. 워터밤 속초의 경우 한화호텔앤리조트가 주관하여 개최해 왔다. 지난 워터밤 속초는 박재범, 권은비, 씨엘(CL) 등 다양한 뮤지션들이 무대를 꾸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인구 10만 명 이하 도시인 속초가 3년 연속 개최지로 선정된 배경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속초시의 긴밀한 협력이 자리 잡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3년 연속 수십억 원을 투자해 워터밤 속초를 유치해 왔다. 작년 워터밤 속초에는 1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했으며 이는 인근 상권 활성화와 고용 창출로 이어져 약 100억 원 이상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했다. 올해는 ‘여성 웰니스 리딩 보험사’ 한화손해보험이 대표 후원사로 나섰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설악에서는 설악산과 동해의 경관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총 791개의 객실을 비롯해 워터파크 ‘워터피아’를 보유하고 있어 스파 및 사우나를 비롯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워터피아는 8만㎡ 부지에 11개 물놀이 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연 온천수로 운영된다.

입장권은 정상가 15만 4000원이며 사전 구매 시 7만 7000원에 판매한다. 관람객 편의를 위해 행사 당일 서울역과 사당역 등 일부 역에서 유료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추가로 워터밤 티켓과 설악 워터피아 이용권을 결합한 상품 및 객실 패키지를 기획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워터밤 공식 인스타그램을 확인하면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워터밤은 여성 관객 비율이 약 70%로 높아 여심을 저격할 수 있는 라인업 구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설악뿐 아니라 다른 지역과의 시너지를 고려한 신규 페스티벌 확대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TheBeLT

- 울산문화관광재단, 연말 맞이 크리스마스 테마버스 운행 - 충북 주민이 만든 로컬상품, 하늘길 오르다 - 해외 스포츠 직관 투어 인기…모두투어, NBA 상품 매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