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플랫폼 '하고' 작년 매출 288%↑…신진 브랜드 활약

윤정훈 기자I 2022.01.11 08:33:06

합리적 가격으로 자신만의 개성 드러낼 수 있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인기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합리적 가격으로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패션업계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관 샵()16(사진=하고)
패션 플랫폼 하고(HAGO)는 작년 매출이 2020년 대비 288%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415% 성장했다. 하고(HAGO) 앱 다운로드 수는 전년대비 379% 증가했고, 월 평균 방문자 수도 346% 늘어나는 등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하고엘앤에프가 운영하는 하고는 현재 마뗑킴, 메종마레, 제이청, 보카바카, 마가린핑거스 등 약 2000여 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포진해있다. 플랫폼의 외형을 키우기보다 변화하는 패션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에 집중한 차별화 전략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했다. 이와 동시에 국내 신진 디자이너 인큐베이팅 사업을 강화하며 지난해에만 총 10개 컴퍼니, 25개 브랜드에 투자를 단행했다.

뿐만 아니라, 플랫폼 활약에 힘입어 지난해 8월에는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관 ‘샵()16’을 오픈하며 오프라인 시장에도 진출했다. 롯데백화점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탄생한 샵16은 어패럴, 가방, 주얼리 등 총 16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 모아 놓은 공간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좀처럼 만나볼 수 없던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를 직접 착용해볼 수 있다는 점과 하고엘앤에프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 결제 시스템 ‘오더하고’가 제대로 통했다. 샵16은 오픈 이후 현재까지 롯데백화점 동탄점 여성복 부문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2년 내 서울 대도시에 위치한 롯데백화점에 샵16과 동일한 형태의 매장을 20여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홍정우 하고엘앤에프 대표는 “합리적 가격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패션 스타일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에 수요 역시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경쟁력 있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하고, 인큐베이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수준 높은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선뵐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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