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경영학회(학회장 최세정, 고려대 교수)는 오는 7월 27일(월) 오후 2시에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미디어와 커머스의 융합, 방송 기반 미디어 커머스 발전방향’을 주제로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국내 방송 산업이 부족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바람직한 미디어 커머스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방송 기반 미디어 커머스의 현황과 규제에 대해 살펴보고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2개 주제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먼저 김용희 교수(숭실대)는 ‘방송 기반 미디어 커머스 내용규제와 발전방향’을 주제로 최근 미디어 이용 소비 환경의 변화와 이슈를 점검하고 바람직한 미디어 커머스의 수익화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어 김광재 교수(한양사이버대)는 방송 기반 미디어 커머스 사례를 중심으로 현행 규제의 문제점과 이슈를 조망하고 개선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국외대 박주연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발제 이후 종합토론에 곽규태 교수(순천향대), 김현경 교수(서울과기대), 이찬구 실장(미디어미래연구소), 임승혁 대표(풍림전자)가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