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전자, 스타일리시 슬라이드폰 `엣지` 출시

류의성 기자I 2008.11.10 11:05:00

라이팅 터치패드 적용..시각 효과 높여
두께 10.9mm, 메탈 소재 채택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LG전자(066570)는 사용자의 터치에 따라 터치패드 화면이 변하는 스타일리시 슬라이드폰 `엣지`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엣지는 지난 3월 터치라이팅폰(LG-KF510)이라는 이름으로 유럽에 출시됐었다.

LG전자에 따르면 엣지는 휴대폰 전면 하단에 발광 다이오드(LED)를 이용한 `라이팅 터치패드(Lighting Touch Pad)`기술을 적용했다.

금속 소재의 풀 메탈 프레임(Full Metal Frame), 휴대폰 상단에서 하단까지 색상이 점점 옅어지는 그라디에이션 기법(Gradation: 점층법)을 채택했다.

화면에는 강화유리를 장착해 외부충격에 제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내구성을 높였고, 이너 슬라이드(Inner Slide)를 적용해 상하단 부분의 이음새를 극소화했다.

또 조도 센서를 탑재해 주위환경에 따라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배터리 소모량을 줄여준다.

LG전자는 인기 댄스그룹 빅뱅(사진)을 엣지 광고모델로 활용해 젊은 층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조성하 LG전자 MC한국사업부 부사장은 "엣지폰은 차별화되고 세련된 개성을 강조하는 젊은 세대의 디자인 감성을 반영했다"며 "싸이언만의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반영한 제품 출시로 디자인 리더십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LG전자, 日 디지털액자 시장 공략
☞LG전자, 獨 코너지와 태양전지 합작법인 설립 중단(상보)
☞LG전자 "태양전지 합작법인 추진 안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