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모두의 홈쇼핑, 홈런' 행사 성료

김국배 기자I 2023.04.02 10:31:51

TV쇼핑 경험 없는 소상공인·사회적 기업 등 교육 프로그램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SK스토아는 올해 첫 ‘모두의 홈쇼핑, 홈런’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TV쇼핑 시장 입점 장벽이 높다고 느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TV쇼핑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프로세스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TV쇼핑 채널에서의 성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8년 첫 행사 이후 약 150개 기업, 170여 명의 참가자가 이 프로그램을 통해 TV쇼핑 입점 절차·상품 기획 노하우 등에 대해 교육받았다. 코로나로 인해 잠시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며 운영됐으나, 올해는 대면 행사로 진행되면서 SK그룹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우시산 등 총 11곳이 참여했다. TV쇼핑 상품 기획, 영상 제작, 품질 검사, 방송 심의 등과 관련된 강의가 마련됐다.

SK스토아는 앞으로도 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더 많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이 판로를 확보하고 자생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유제광 SK스토아 ESG팀장은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중소기업·사회적 기업의 판로 확보와 상품 기획력 제고 등 다양한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는 엔데믹 전환으로 대면 행사로 진행하게 돼 뜻 깊고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