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고 시티 13종, 프렌즈 14종으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바다와 도시를 배경으로 다양한 활동과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고 특유의 정교하고 창의적인 놀이 요소와 물에 띄우고 놀이기구를 움직이는 등 역동적인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먼저 레고 시티 신제품은 북극 생태계를 탐험할 수 있는 해양 탐사 테마 5종과 도시 테마 8종으로 구성됐다. 해양 탐사 시리즈는 헬기와 잠수정을 탑재한 물에 뜨는 초대형 ‘북극 탐사선(60368)’과 잠수함으로 해저 환경을 탐험하고 북극 지형에 최적화된 다양한 탈 것과 운석 채취, 동물 연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도시 테마 시리즈는 커다란 모듈식 건물이 자리한 번화가 ‘다운타운(60380)’을 중심으로 아파트, 아이스크림 가게, 암벽 센터 등 일상 공간으로 구성됐다. 태양열 전지판와 전기차, 블로그 스튜디오 등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도 실감나게 표현했다.
레고 프렌즈는 가상의 ‘하트레이크 시티’의 활기찬 도심을 재현한 6종과 해양 및 레저 테마 8종을 선보인다. 도심 시리즈는 4층짜리 ‘하트레이크 시티 커뮤니티 센터(41748)’부터 식당, 스포츠 센터, 디저트 가게까지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다양한 사회의 모습을 담기 위해 휠체어를 탄 캐릭터도 포함됐다.
해양 테마 제품은 ‘해변 놀이공원(41737)’과 ‘해양 구조 센터(41736)’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기 거리를 제공한다. 환경 정화, 해양 동물 구조 역할놀이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도 되새겨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승마와 말 돌보기, 이국적인 식물원 등 이색 레저 체험이 가능한 제품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