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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철(사진) 이즈미디어 대표이사는 6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견고한 고객 네트워크와 혁신적 연구개발(R&D)로 경쟁 우위를 강화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2002년 설립한 이즈미디어는 초소형 카메라 모듈(CCM) 자동화 조립·검사·조정장비 전문기업이다. CCM은 스마트폰 등에 들어가는 영상기술 기반의 초정밀 부품이다. 홍 대표는 “장비 개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회로설계, 기계설계, 광학설계 등 다양한 분야의 원천기술을 보유했다”며 “제품 라인업은 조립공정인 전공정과 검사공정 후공정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포함한다”고 설명했다.
회사가 개발한 AA장비는 CCM 렌즈 정밀 조정 시 ‘접합 후 조정 방식’을 ‘접합 및 조정 동시공정 방식’으로 향상시킨 제품이다. 카메라모듈 소형화와 이미지센서 고화소에 추세에서 나타날 수 있는 수율 문제를 개선해 높은 진입장벽을 형성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엄격한 이물검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해 공정 품질을 극대화한 것도 특징이다.
연구소는 1~2년내 상품화할 기술을 개발하는 장비개발1팀과 미래 핵심 요소기술을 개발하는 선행기술팀, 고객사 요구사항을 반영·개선하는 하드웨어팀으로 구성됐다. 상호 연계해 체계적 R&D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장과 기술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는 평가다.
CCM은 스마트폰 뿐 아니라 자동차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드론, 액션캠,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고 있어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를 기대했다. CCM 성능이 완제품 경쟁력으로 직결되기 때문에 하이엔드급 CCM에 적용되는 검사 장비의 필요성도 높아지는 추세다.
차량용 카메라와 듀얼 카메라, 생체인식, 3D카메라(ToF) 등의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면서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있다. 차량용 카메라 시장은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주차 보조 어라운드뷰모니터링(AVM) 시스템 등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자율주행 자동차도 성장하는 추세다. 모바일·PC 등에 홍채인식 카메라나 지문인식 센서 기술을 적용한 본인인증, 정보보안, 온라인 결제 시장도 관심분야다.
총 공모주식수는 구주매출 12만주를 포함한 152만주다. 주당 공모 희망가는 7500~1만원으로 총 114억~152억원을 조달하게 된다. 공모자금은 연구개발, 운영자금, 재무구조 개선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향후 일정은 오는 10일~11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한 후 17~18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