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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매출액은 994억원으로 전년대비 6% 줄었고, 영업이익은 191억원으로 전년보다 2% 감소했다. 일부 채널에서 중개 판매상의 간접 판매 전환에 따른 매출 공백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주 연구원은 해당 영향이 하반기 들어가면서 대부분 해소될 것으로 전망했다.
베트남의 경우 매출 성장률은 다소 둔화되었으나 원부재료 가격 하락으로 제조원가율 1.1%포인트가 하락했다. 러시아는 현지 화폐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와 유사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주 연구원은 “일부 국가에서의 유통망 이슈 및 환율 영향 등으로 매출 성과는 아쉬웠지만, 제조원가율 하락에 따른 수익성 개선 추세는 지속되고 있다”며 “최근 K-푸드의 해외 수출이 주목받으며 음식료 업종 밸류에이션이 상승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오리온의 주가는PER 9.8배에 불과해 역사적 밸류에이션 밴드 하단을 하회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시장평균 대비로도 낮은 수준에 해당하는 만큼 부담 없이 접근 가능한 구간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