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글로벌숍은 대표적인 ‘온라인 K쇼핑 플랫폼’으로서 뷰티·패션·푸드·팝 등 국내 인기 상품들을 최대 70% 특가로 선보인다. 코로나19 이후 한국을 찾은 관광객이 사용 가능한 한국 관광 바우처, 면세점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2만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 15% 할인 쿠폰(최대 5000원)과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한류에 열광하는 글로벌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K팝 아이돌 그룹 ‘비오브유(B.O.Y)’가 출연하는 유튜브 광고 영상을 신규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한국 방문이 어려워졌지만, 온라인 쇼핑 앱을 활용해 다양한 한국 관광의 즐거움을 랜선으로 체험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G마켓 글로벌샵은 앞으로도 정부기관-국내 브랜드사-K팝 아티스트와 협업해 온택트 쇼핑을 장려할 계획이다.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위기로 국내 쇼핑관광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위축된 상황에서, G마켓 글로벌샵과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이 신 한류 열풍을 잇는 또 하나의 허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정부 기관 및 국내 브랜드사, K팝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매력적인 K상품 및 K컬처를 전 세계에 홍보하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마켓 글로벌숍은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으로 총 900만 팔로워를 보유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글로벌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웹드라마 등 K컬처 콘텐츠로 세계 각지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