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여행과 애드테크 결합…인플루언서 수익창출 길 넓어진다

권소현 기자I 2024.07.24 07:20:00

에드테크 기업 디엔에이소프트, 노랑풍선과 제휴
여행상품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트립링크’ 오픈
인플루언서가 여행상품 콘텐츠 제작해 소개
부가수익 창출 기회

[이데일리 마켓in 권소현 기자] 인플루언서나 유튜버와 같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여행상품을 소개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가 선보인다.

애드테크 전문기업 디엔에이소프트가 직판여행사 노랑풍선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트립링크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엔에이소프트는 리얼클릭, 리얼센스 등 애드테크 플랫폼을 20여 년 운영하고 있는 애드네트워크 온라인광고 업체다.

트립링크는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링크드인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유튜버와 같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와 함께 트립링크의 여행상품을 소개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트래블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트립링크는 노랑풍선의 전 세계 여행 상품을 공급받아 해외 각지의 여행 상품을 콘텐츠화 할 수 있게 상품의 선택권을 더욱 넓혔다. 여행상품의 고관여도 소비 특성과 결합해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높은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김연수 디엔에이소프트 대표는 “트립링크를 통해 노랑풍선의 고퀄리티 여행상품을 소비자가 더 많이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새로운 수익창출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성장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트립링크는 오픈 이벤트로 총금액 100만원 상당의 노랑풍선여행사 여행지원금과 회원가입, 추천인 트립링크 포인트 지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