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ESG평가 ‘AA등급’ 획득…"ESG경영 박차”

정다슬 기자I 2022.12.29 08:50:10

퀀티파이드이에스지 2022년 하반기 ESG 평가 실시
세종텔레콤 총점 70.1점 등록…"기업가치·사회가치 증진"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기간통신사이자 ICT플랫폼 기업인 세종텔레콤(대표이사 김형진, 유기윤)은 퀀티파이드이에스지가 실시한 2022년 하반기 ESG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평가는 국제 표준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온디맨드ESG 조사 및 리서치 전문기업 퀀티파이드이에스지(QESG)를 통해 실시됐다.. 환경(E), 사회적 책임(S), 기업지배구조(G)와 관련된 경영 현황을 평가해 AAA등급부터 C등급까지 총 7단계(AAA-AA-A-BBB-BB-B-C)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세종텔레콤은 총점 70.1점으로 ESG등급 AA를 획득했다. 이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위험과 기회 요인을 충실한 수준에서 관리 및 통제하고 있으며, 비재무적 요인으로 인해 이해관계자 가치 향상 가능성이 높은 수준임을 말한다.

세종텔레콤은 ‘자연과 인간을 이롭게 하여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고 세상에 기여한다’는 창립 비전 아래 통신 분야에서는 비대면 시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사업자들의 사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융합 서비스를 선보이고, 신사업인 5G특화망과 블록체인 사업 등에서는 지역사회 불균형 해소와 상생, 공유 경제 실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창립 이념 실천 및 ESG내재화를 위해 실무진 위주로 구성된 내부 자치 조직인 ‘세종다움’을 운영하며 조직문화 쇄신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은 “세종그룹의 전신인 홍승기업은 ‘홍익인간 정신을 계승한다’는 뜻을 담아 자연과 인간을 널리 이롭게 하는 기업으로 이끌겠다는 점을 일찍이 강조해왔다”며 “ESG경영의 기본 정신과 닮은 세종텔레콤의 미션을 기반으로 정보통신기술 사업을 통해 기업 가치와 사회 가치를 모두 증진시키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