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박물관 널리 알리고 홍보…'한걸음기자단' 모집

이윤정 기자I 2024.01.17 07:35:00

인플루언서·취재기사 등 15명 선발
3월부터 10개월간 활동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박물관을 널리 알리고 홍보할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제11기 한걸음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누리소통망(SNS) 인플루언서 △취재기사(글·사진) △카드뉴스 △영상 등 4개 분야 총 15명이다. 지원자격은 대학(원)생 등 우리나라 근현대사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 관심이 많고 온라인 콘텐츠(카드뉴스, 영상, 인포그래픽 등) 제작 능력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만 19세 이상) 가능하다.

‘누리소통망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누리소통망 계정에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시 및 문화행사, 우리나라 근현대사 관련 콘텐츠 등의 제작·홍보를 전담한다. ‘취재기사’는 박물관 네이버 블로그 및 개인 블로그에 역사 콘텐츠 홍보 게시글 작성을 맡는다. ‘카드뉴스’ 는 박물관 관련 주요 이슈나 뉴스 등을 이미지와 간략한 텍스트로 재구성해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영상’은 브이로그, 전시체험 등을 비롯한 역사 관련 기획 영상을 짧게 제작해 박물관과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알리게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이다. 선발된 기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활동증명서 발급, 우수기자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방법은 오는 1월 29일까지 박물관 누리집 공고에 첨부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거쳐 2월 1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