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풀무원, 식물성 소스 HMR ‘두부크럼블 덮밥소스’ 출시

김무연 기자I 2021.05.03 08:16:30

직화짜장, 코코넛커리, 태국풍 카파오 3종
고기와 비슷한 식감 낸 두부크럼블 사용
전자레인지로 1분 30초 데우면 조리 끝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소스 가정간편식(HMR) ‘두부 크럼블 덮밥소스’(160g/2,900원)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MZ세대 등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신제품을 선보였단 설명이다.

풀무원 두부크럼블 덮밥소스 3종(왼쪽부터 직화짜장, 코코넛커리, 태국풍 카파오)(사진=풀무원식품)
이 제품은 ‘두부면KIT’, 식물성 고단백 ‘두부바’, 결두부로 만든 고단백 ‘두부텐더’에 이어 내놓은 4번째 식물성 지향 제품이다. 풀무원은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전략은을 통해 육류 사용을 최소화하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식품과 식단을 제공해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로하스(LOHAS)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두부크럼블 덮밥소스’는 선택적 채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을 비롯해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를 먹으려는 소비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덮밥소스다. 식물성 소스 베이스에 돼지고기나 소고기 대신 고단백의 두부크럼블을 넣어 고기와 유사한 식감을 냈다.

‘두부크럼블’은 단단한 고단백 두부를 잘게 다진 뒤 2차례의 공정(베이킹, 볶음)을 거쳐 수분을 최대한 빼고 고슬고슬하게 만들어 다짐육과 비슷한 식감을 낸 담백한 가공두부다. 콜레스테롤을 줄이면서도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육류 대체 소재로 개발된 제품이다. 씹는 식감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다.

두부크럼블 덮밥소스는 간편식 중에서도 조리가 가장 쉬운 RTH (Ready To Heat) 제품이다. 전자레인지로 1분 30초만 데우면 간편하게 밥 위에 얹어 먹을 수 있다. 포장지를 열지 않아도 되는 에어스팀 포장 기법을 사용해 열 전달 효율이 높아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직화짜장, 코코넛커리, 태국풍 카파오 등 3종이다. ‘직화짜장’은 직화로 볶아 진하고 깊은 맛을 내며, ‘코코넛커리’는 코코넛밀크를 더해 부드러운 풍미를 강조했다. ‘태국풍 카파오’는 태국 요리인 팟카파오무쌉을 연상시키는 이국적인 맛이 특징이다.

사업부 홍소연 풀무원식품 PPM(Plant Protein Meal) 상품관리자(PM)는 “‘두부크럼블 덮밥소스’는 고단백 ‘두부크럼블’이 넉넉하게 들어 맛있는 식사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단순히 간편함을 넘어서 다양한 시식 경험과 건강 측면까지 고려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에게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한 끼 식사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