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도교육청,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공모

정재훈 기자I 2023.01.18 08:06:50

18~31까지 원서접수

(사진=경기도교육청북부청)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18일부터 31일까지 ‘2023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학생 특성에 맞는 대안교육 지원을 통해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돕고 위기학생의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복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지정 기관에는 도교육청 자체 예산과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합해 총 17억 원을 투입하고 기관별 운영 현황에 따라 운영보조금을 4000만 원부터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국·공립 교육기관 및 직속기관 △공공기관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사회단체가 운영하는 대안교육 관련 기관 중 희망하는 기관이며 심사를 거쳐 최종 28곳 내·외를 지정할 계획이다.

신청 서류는 전자우편이나 우편으로 도교육청 학생생활교육과 대안교육 담당자에게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2월 23일 이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며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은 3월 1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지정 및 운영한다.

박정행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위탁교육을 강화한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을 운영·지원할 것”이라며 “모든 학생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모 관련 세부 내용은 도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