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차]'국민 MC' 유재석이 타고 다니는 반전 애마는?

송승현 기자I 2022.09.24 11:00:00

그랜저TG→체어맨W→제네시스 파라다 등 국산 대형 세단 소유
최근 몰고 다니는 차는 수입 스포츠카 대명사 포르쉐의 파나메라
터보S 하이브리드 모델은 제로백 3.2초…1억4290만~3억490만원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국민 MC’로 불리는 유재석씨는 다양한 광고에 나와 활약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에서도 유씨에 대한 러브콜은 여전합니다. 유씨는 작년 3월부터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업체 케이카(Kcar)의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중고차 업체는 비교적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케이카도 자체적인 노력으로 신뢰감 있는 중고차 업체의 대명사가 됐지만, 유씨를 광고모델로 발탁해 ‘신뢰감’을 주고자 한 것이죠. 케이카 내부에서는 유씨를 광고 모델로 발탁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합니다.

국민 MC 유재석씨가 출연한 케이카 광고. (사진=케이카 제공)
평소 검소한 이미지로 잘 알려져 비교적 가성비가 좋은 차량을 타고 다닐 것 같지만, 유씨가 소유한 차량은 모두 가성비와는 거리가 있던 차입니다. 유씨가 가장 먼저 소유한 차량은‘국민차’로 유명했던 현대자동차(005380) 그랜저TG입니다. 이후에는 ‘회장님의 차’로 불렸던 쌍용자동차(003620)의 체어맨W. 세 번째로 소유했던 차량은 현대차의 제네시스 프라다 입니다. 특히 제네시스 프라다는 명품 프라다와 협업해 만들어진 한정판 에디션이었죠.

세 가지 차량의 공통점은 국산 플래그십 대형 세단이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현재 유씨가 가지고 있는 차는 기존의 있는 차량들과는 조금은 성격을 달리하는 수입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의 파나메라입니다. 파나메라는 고성능 대형 패스트백 차량입니다. 포르쉐가 대형 플래그십 세단 고객들을 위해 출시한 차량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사진=포르쉐 제공)
현재 출시되고 있는 파나메라 2세대의 경우는 한 차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를 거친 모델입니다. 기본 모델인 파나메라4는 3.0L V6 트윈터보 엔진과 8단 PDK 미션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336마력, 최대토크 45.9kgm·f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새로 추가된 터보S 모델의 경우에는 4.0L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42마력, 최대토크 83.7kgm.f의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보여주고 있지요.

아울러 최근에는 친환경 바람을 타고 전기 모터로만 34km를 주행할 수 있는 터보S 하이브리드(HEV) 모델도 출시됐습니다.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700마력, 최대토크 88.8kgm로 582마력의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136마력의 전기 모터를 결합한 최상위 모델입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3.2초에 불과합니다.

스포츠카의 대명사로 불리는 만큼 포르쉐 파나메라의 가격은 1억 4290만원에서 최상위 모델인 터보S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3억 490만원까지입니다. 어찌 보면 국민 MC로 불리며 안방을 종횡무진 활약하는 유씨에게 잘 어울리는 차량 같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 하이브리드 모델. (사진=포르쉐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