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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라면 포드는 이날 내년 말까지 연 60만대의 전기차 생산을 목표로 한국과 중국 기업들로부터 배터리를 더 많이 공급받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포드는 2026년 말까지 전기차 생산능력을 연 200만대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짐 팔리 포드 최고경영자(CEO)는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배터리 공급업체를 추가할 것”이라며 “이제 우리는 더 빨리 생산하기 위한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자 Pick
포드는 세계 최대 배터리 기업인 중국 CATL(닝더스다이)에서도 2024년 초부터 ‘무스탕 마하-E’와 ‘F-150 라이트닝’에 들어가는 배터리팩을 공급받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CATL로부터 들여오는 배터리는 NCM 배터리보다 저렴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다. 중국 업체들은 LFP 배터리 시장에서 80%에 달하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포드는 캐나다, 인도네시아, 호주 등으로부터 리튬과 니켈과 같은 배터리 원재료도 공급받기로 했다.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원재료들은 전 세계적인 배터리 수요 증가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으로 가격이 급등했다.
포드는 경쟁사들에 비해 전기차 시장에 다소 늦게 진입했지만 스포츠유틸리티(SUV) 차량과 픽업트럭을 앞세워 선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