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전자, 2016년형 '액티브워시' 세탁기 출시.."애벌빨래 강화"

성문재 기자I 2015.10.04 11:00:00

버튼 한번으로 미온수 사용 애벌빨래 가능
"기존 액티브워시에 소비자 니즈 반영 배려"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4일 2016년형 ‘액티브워시’ 세탁기 신모델 15종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지난 2월 국내에 최초로 출시된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빨래판 일체형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2016년형 신모델은 워터젯에서 급수되는 물의 온도를 필요에 따라 ‘물온도’ 버튼으로 간단히 냉수와 미온수 중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미온수를 사용해 애벌빨래를 할 경우 세탁력이 더욱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옷 소매나 깃과 같이 애벌빨래가 잦은 부위의 때는 착용자의 피지나 땀에 의한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물에 더 잘 불어나오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016년형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소비자의 숨겨진 니즈를 반영한 혁신 제품 취지에 맞게 기존 액티브워시에 따뜻한 배려를 추가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적용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6년형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14~21kg의 용량에 출고가는 74만9000원~152만9000원이다. 삼성전자는 신모델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세탁 관련 팁을 모은 ‘세탁 시크릿 레시피’ 책자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4일 따뜻한 미온수로 애벌빨래 기능을 강화한 2016년형 ‘액티브워시’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 관련기사 ◀
☞ [포토]"삼성 기어S2, 다양한 활용법 체험해보세요"
☞ 삼성전자, '기어S2' 출시 기념 대규모 체험 행사 열어
☞ 英가디언 삼성TV 소비전력 조작 의혹제기에 삼성 "즉각 반박"
☞ "교통카드부터 메신저까지" 삼성 기어S2 탑재 맞춤형 앱은?
☞ [포토]러시아 볼쇼이 극장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S6엣지+
☞ KT,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기어S2' 판매
☞ [휴대폰의 일생]⑤'휴대폰 병원'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가보니
☞ 삼성전자, 10월 한달간 프리미엄 TV 판촉행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