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곡면TV 英 진출..'유럽 공략 가속'

정병묵 기자I 2014.04.10 08:53:51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삼성전자가 곡면(커브드) UHD TV를 앞세워 유럽 TV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005930)는 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거킨빌딩에서 2014년형 커브드 UHD TV 출시 행사를 열었다. 올해 유럽 내 첫 제품 출시 행사다.

행사 장소인 거킨 빌딩은 원추형의 구조로 모든 방향에서 파노라마처럼 막힘 없이 런던 전경을 볼 수 있어 커브드 UHD TV와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해 행사 장소로 정해졌다.

삼성전자는 65형 커브드 UHD TV 7대를 곡면 형태로 연결해 원형극장과 같은 형태로 구성해 제품의 몰입감을 효과적으로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유럽의 가장 큰 스포츠 방송인 유로스포츠의 데이비드 커 사장, 유명 디자이너 켈리 호펜, 영화 ‘글라디에이터’ 촬영감독 존 메티슨 등 스포츠, 디자인, 영화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인들이 참석했다.

앤디 그리피스 삼성전자 영국법인장은 “커브드 TV의 곡선 디자인이 영국 TV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거킨(The Gherkin)빌딩에서 열린 2014년 삼성 커브드 UHD TV 출시행사에 유럽의 주요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커브드 UHD TV를 살펴보고 있다.


▶ 관련기사 ◀
☞삼성전자가 땅 사면 '외국인 땅'이 된다는데.. 도대체 왜?
☞삼성전자, 시안 공장 투자액 10조 넘는다
☞[마감]코스피 2000 눈 앞..뉴욕증시 반등에 투심 개선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