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비재 유망 기업 132개사 참가
23개국 18,400여명 참관
[이데일리 김성진 기자] 2024 파리 하계 올림픽 개최를 맞이해 우리나라의 유럽 3대 소비재 시장(독일, 영국, 프랑스) 중 하나인 프랑스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전시상담회가 파리 현지에서 개최됐다.
| 한국무역협회가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 ‘2024 파리 K-Product 프리미엄 소비재전(Korea Expo Paris 2024)’ 개막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무역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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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협회는 엑스포럼과 공동으로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프랑스 파리에서 ‘2024 파리 K-Product 프리미엄 소비재전(Korea Expo Paris 2024)’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하는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인 ‘브랜드 K’ 기업 10개사를 포함해 K-뷰티·푸드·라이프스타일·콘텐츠·테크 분야 국내 유망 기업 총 132개사가 참가했다.
행사 기간 전시장을 찾은 참관객은 23개국 18,400여명, 협회 초청 바이어는 115개사로 지난해 대비 약 20% 증가해 한국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전시 기간 동안 국내 기업은 한국무역협회가 전시회 참가 성과를 높이기 위해 사전 매칭한 바이어와 약 360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현장 계약 체결 등 가시적인 성과도 거뒀다.
| 국내 참가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무역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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