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의 매출은 전년비 63.5% 늘어난 370억원, 영업이익은 8억원으로 전년비 흑자전환했다. 영업이익률은 2.2%를 기록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고 매출이며, 영업이익 역시 3분기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한 것이다.
연초 이후 글로벌 위드 코로나 시행 국가 확대와 에너지 시장 회복으로 일부 크루즈 상선 , 시추선 등의 운항 재개가 이어졌고 이는 위성통신안테나(VSAT) 해상용 안테나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
올해 연말 저궤도 위성통신 사업 시작을 앞두고 있는 원웹의 준비가 한창이다. 지난달 발사한 위성을 포함해 현재까지 352개의 위성을 저궤도에 올려 서비스에 필요한 위성망을 배치 했고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테크(Neon Tech)와 2억달러 규모의 JV(NEON Tech&Digital Holding Company)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네옴테크는 사우디 국부펀드의 지원을 받는 회사로 이번 계약을 통해 사우디의 네옴 신도시에 저궤도 위성통신 인터넷 공급이 가능해졌다.
또 JV는 이달 파키스탄 통신업체 레드톤 텔레콤 파키스탄 과도 계약을 체결해 파키스탄 전역을 서비스 공급 지역으로 확보했다. 수닐 바르티 미탈 원웹 회장은 사우디를 시작으로 중동지역 더 나아가 동아프리카 지역까지 서비스 지역을 넓힐 것이라 밝혀 향후 인텔리안테크의 저궤도 위성 안테나 물량이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정 연구원은 “더뎠던 해상용 안테나 실적 회복 정상화, 원웹의 서비스 지역 확장에 따른 원웹향 물량 공급 확대 및 CAPA 증설 등으로 향후 인텔리안테크는 본격적인 성장 구간에 진입할 것”이라면서 “실적 추정치를 상향한 2023년 주당순이익(EPS)에 주식수익비율(PER) 35배를 적용해 목표주가를 기존 8만8000 원에서 10만5000원으로 상향한다”고 전했다.




!['36.8억' 박재범이 부모님과 사는 강남 아파트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50006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