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더본코리아, 1인 가구용 소포장 만두 ‘빽만두’ 출시

김무연 기자I 2021.06.24 08:11:05

빽만두 해물육, 빽만두 고기육 2종
만능마라소스도 출시
전국 CU 매장에서 판매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는 1~2인 소인 가구를 겨냥해 소용량 포장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빽만두 2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빽만두 2종 및 백종원의 만능마라소스(사진=더본코리아)
‘빽만두’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만든 트레이형 찐만두이다. 고기와 해산물이 조화로운 ‘빽만두 해물육’과 돼지고기 육즙이 풍부한 ‘빽만두 고기육’ 2종으로 선보였다.

‘빽만두 해물육’은 오징어와 새우를 갈지 않고 다져 넣어 식감을 살렸다. 국내산 돼지고기의 고소함과 해물이 주는 감칠맛의 조화를 이룬단 설명이다. ‘빽만두 고기육’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배추, 부추, 대파 등의 야채를 넣어 육즙 가득한 고기만두의 풍미를 제공한다.

‘빽만두 2종’은 전자레인지용 용기를 사용한 트레이형 만두다. 포장을 개봉한 후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더본코리아는 활용도가 높은 ‘백종원의 만능마라소스’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개발한 알싸하고 칼칼한 마라소스에 태국산 고추 페이스트를 넣어 씹는 식감을 살렸다. 튜브형 용기에 담겨 있어 원하는 만큼 짜서 사용할 수 있고 보관과 휴대도 간편하다.

‘빽만두 2종’과 ‘백종원의 만능마라소스’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CU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빽만두 ‘해물육’과 ‘고기육’이 각각 2900원, ‘백종원의 만능마라소스’가 4500원(120g)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간편함을 중시하는 소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소포장된 ‘빽만두’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