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기획전은 추석 연휴에 귀성 대신 집에 머무르는 ‘혼추족’, ‘귀포(귀성포기)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상품을 모은 것이 특징이다. 떡·밀키트 등 관련 상품 100여종을 최대 40% 할인한 특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50년 전통의 광주 유명 맛집 ‘창억떡’을 준비했다. 한 입에 먹기 좋은 ‘흰 찐 송편’을 3300원에, 담백한 맛의 ‘무지개설기’를 6300원에 판매한다. 각종 견과류를 넣은 ‘모듬 찰떡’은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밀키트 신상품도 가져왔다. 최근 이마트와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가 손잡고 출시한 ‘매콤 제육 비빔면’, ‘맑은 국물 파육개장’ 밀키트 상품을 각각 1만2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 호텔 셰프가 엄선한 양갈비 ‘글래드 프랜치 랙’을 25% 할인한 1만7250원에, ‘혼술족’을 위한 안주로 적합한 ‘프레시지 감바스 알 아히요’는 29% 할인한 9900원에 선보인다.
SSG닷컴은 행사 기간 동안 선착순 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새벽배송 첫 이용 고객 1000명에게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창억떡 호박 인절미’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매일 선착순 3000명에게 창억떡 상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즉시 할인 쿠폰을 발급할 예정이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올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장거리 이동보다 혼자 혹은 소규모로 조촐하게 보내는 경우가 늘 것으로 예상해 이번 기획전을 열게 됐다”며 “SSG닷컴에서 준비한 간편식 상품으로 집에서 건강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이 지난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 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2019년 8월 28일 ~ 9월 3일) 대비 떡 매출은 132.8%, 밀키트 매출은 26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달라진 추석 분위기를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