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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피코크 밀키트 ‘강원도의 밥상’ 강릉식 짬뽕 순두부(2인분, 9980원), 원주식 장칼국수(2인분, 6980원), 영월식 청국장(2인분, 8980원) 판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강원도의 밥상’은 강원도 지역 특색 한식 레시피를 담은 밀키트다. 이마트는 향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지역 특색을 살린 요리도 밀키트로 재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피코크 밀키트 ‘강릉식 짬뽕 순두부’는 강릉 초당 지역 순두부 골목에서 유래된 매콤한 순두부 찌개를 재구성했다. 짬뽕용 채소와 피코크 초당 순두부를 짬뽕육수에 넣고 끓이면 15분 내에 조리가 가능하다. 특히 100% 국산콩으로 만든 피코크 초당순두부를 주재료로 사용했다.
피코크 밀키트 ‘원주식 장칼국수’는 소금을 구하기 어려운 강원도 지역의 산촌에서 장을 섞어 양념한 것에 유래한 칼국수로다. 일반 칼국수와 다르게 걸쭉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이다. 피코크 ‘원주식 장칼국수’는 생칼국수면을 사용했으며 특제 소스로 깊은 맛을 냈다.
피코크 밀키트 ‘영월식 청국장’은 콩 산지이자 메주로 유명한 강원도 영월 지역에서 발달한 청국장 메뉴를 밀키트로 준비했다. 냄비에 물과 청국장소스, 찌개용 채소와 버섯, 두부를 넣고 5분간 끓이면 영월식 청국장 특유의 구수하고 깊은맛을 즐길 수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1인 가구가 대부분 20~30대 젊은 층을 넘어 50대 고객들도 밀키트를 즐겨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피코크 밀키트 전체 매출 신장율은 24%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50대 고객의 매출 신장율이 33.8%로 가장 높았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식사하는 ‘집밥’족이 증가하면서 ‘간편한 요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더욱 커졌단 분석이다.
실제로 김치의 경우 50~60대 고객의 포장김치 매출 신장율이 16%로 전체 연령대 고객 중 가장 높았다. 60대 이상 고객의 김밥, 샌드위치, 튀김류 등 즉석조리 식품매출도 4.6% 증가했다. 이에 따라 피코크 이마트 밀키트 매출은 19년 165억으로 전년비 약 2배 증가했다. 올해는 연매출 250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범환 이마트 밀키트 개발 바이어는 “오프라인 밀키트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한식’을 기반으로 지역 특색 음식을 밀키트로 재구성 하고 있다”라며 “뛰어난 맛을 간편한 조리법에 담아 자신 있게 준비했으니 꼭 맛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