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지혜의 뷰]커지는 금리인하 기대감..최대 수혜주는?

이지혜 기자I 2024.07.13 10:35:04
[이데일리TV 이지혜 기자]미국 6월 소비자물가가 소폭 둔화하면서 금리인하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은행도 기준금리 인하 검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OECD(경제협력개발기구)는 한국 경제가 반도체 수출 호조와 함께 물가 또한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며 통화정책 완화를 권고했죠.

9월 금리 인하에 대한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증시 활황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증권주는 강세를 지속할 전망입니다.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증권가에선 키움증권(039490) 목표주가를 높이고 있습니다.

브로커리지 강자 키움증권은 밸류업 1호 공시를 발표한 증권사이기도 합니다.

키움증권 2·4분기 당기순이익은 2120억원으로, 1년 새 59.5%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위탁매매 부문이 선방한 가운데 기업금융과 운용손익 호조로 2분기 호실적이 전망된다는 분석입니다. 키움증권은 타 증권사 대비 부동산 PF리스크도 적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키움증권 목표주가를 기존 15만5000원에서 17만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커지는 코스피 3000시대 기대감 속에 여의도 증권사들이 함박 웃음을 짓고 있습니다.

<이지혜의 뷰>였습니다.

이지혜 기자의 앵커 브리핑 ‘이지혜의 뷰’는 이데일리TV ‘마켓나우 3부’(오후1시~2시)에 방영합니다. 마켓나우 3부에서는 프리미엄 주식매매 보조 프로그램 ‘이데일리TV-스핀(SPIN)’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투자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한 시장의 전문가들과 시장 심층분석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TV 오후 1시 생방송 '마켓나우 3' 화면 캡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