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고향사랑기부제’ 전도사를 자청하고 나섰다. 이 회장은 계열사들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조기 활성화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
|
◇한소희에 장윤정·유인나…전속모델 앞세워 고향사랑 ‘지원사격’
NH농협금융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프로젝트는 이석준 회장의 긴밀한 내부 스킨십과 리더십 발휘를 통해 확산하고 있다.
이석준 회장 및 계열사 CEO는 지난 1월 19일 경기 고양 소재 NH인재원에서 고향사랑기부금 납부 및 ‘NH고향사랑기부예·적금’ 가입을 통한 기부 동참과 상품홍보 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이를 계기로 이 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일회성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닌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상생금융의 표본으로 키울 것을 주문했다는 후문이다.
|
농협금융 계열사들은 일제히 전사적 마케팅에 돌입했다. 농협은행은 전속모델 한소희와 함께 지난 9일 농협은행 본점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특화상품 가입행사를 실시했다. 배우 한소희는 행사 취지에 공감하며 ‘zgm.고향으로카드’와 ‘NH고향사랑기부예금’을 직접 가입해 눈길을 끌었다. 또 울산광역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에도 동참했다.
|
앞서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는 지난 2월 고향인 경상북도 영천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으며, 전속모델인 배우 유인나도 지난 4월 경기도 파주시에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동참했다. 윤해진 농협생명 대표도 지난 2월 고향인 의령군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NH고향사랑기부 금융상품을 가입했다. 이어 지난 4일에는 농협생명 홍보모델인 가수 장윤정이 고향인 충청북도 충주시에 기부 가능 최대금액인 500만원을 기탁하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농협손보는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보험료 할인 제도’도 도입했다. 농협손보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무)NH가성비굿플러스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계약자가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의사를 표시하면 5%의 보험료를 할인혜택으로 제공하는 제도 운영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NH가성비굿플러스어린이보험은 자사의 대표상품으로 고객 니즈와 사회 이슈사항에 따라 지속적인 개정을 통해 상해, 질병, 비용손해 등 200여 개의 담보를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는 종합건강보험이다.
농협 관계자는 “전국 지자체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사업 아이디어 공모와 사업아이템을 발굴하고, 해당지역 출신인들의 릴레이 기부와 기부인증 ‘챌린지’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일종의 트렌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한 많은 시도들이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범농협 차원에서도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된 금융상품을 통한 우대금리 제공, NH포인트 적립, 보험료 할인, 답례품 제공시 선별된 우수 농축산물 제공 등 고향사랑기부제의 정착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