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 농협, 2024 을지연습 실시

김태형 기자I 2024.08.17 11:21:27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국가 위기 관리 종합훈련인 『2024을지연습』을 오는 19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22일까지 중앙본부와 16개 지역본부 등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하는 훈련으로 3박 4일간 진행된다.

□ 특히 전쟁발생 시 軍 부식 및 수도권지역 축산물 공급, 지속적인 영농 및 가축 사육을 지원하기 위한 농약ㆍ비료ㆍ석유류 및 사료 공급, 농축산물 유통 통제 및 가격안정 대책 수립 등의 주요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 농협중앙회는 연습기간 동안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효과적인 상황별 대처능력 숙달을 위해 전시 전환절차 교육, 도상연습, 전시 현안과제 발표 및 토의, 실제 훈련 등 다양한 연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한편 20일에는 을지연습 실제 훈련의 일환으로 임직원 및 고객을 대상으로 농협유통 청주지사(충북 청주시 소재)에서“테러에 의한 화재 진압훈련”을 실시하여 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 을지연습을 주관하는 농협중앙회 비상계획국 관계자는“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하는 능력을 기르고 안보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농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