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종합자산관리센터 ‘KB 골드 앤 와이즈 더 퍼스트 압구정’에서 현대백화점그룹과 ‘고객 경험 혁신 및 금융·유통 시너지 협력 모델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박병곤 KB국민은행 영업그룹 부행장,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이 참석했다.
KB금융과 현대백화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 기반 확대과 고객 접점 강화, 제휴 상품·서비스 출시, ESG 기반 사회공헌 협력 등 고객 가치를 중심으로 한 협력을 추진한다. 양사는 현대백화점의 쇼핑 혜택과 KB금융의 고금리 혜택을 결합한 전용 통장 등 제휴 상품, KB스타뱅킹 등 KB금융 플랫폼을 활용한 간편 결제 서비스, 양사의 포인트 연계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고객 혜택도 강화한다. KB금융은 그룹 전문가들이 고객 중심의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종합자산관리센터 ‘KB 골드 앤 와이즈 더 퍼스트’를 통해 현대백화점 최상위 고객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KB 골드 앤 와이즈 더 퍼스틑’ 고객이 현대백화점을 이용할 경우 퍼스널 쇼퍼 동행 등 쇼핑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동반 성장도 도모한다. 양사는 현대백화점에 입점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백화점 매출에 기반한 공급망 금융 등 경영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지원 솔루션도 마련한다. KB금융은 우수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업해 현대백화점의 유통·판매 채널을 활용한 팝업스토어 운영도 검토하기로 했다.
이달에는 현대백화점에서 시니어 고객을 위한 금융·비금융 콜라보 강좌를 개최한다. 투자전략, 가업승계, 절세 노하우 등 KB금융의 금융 콘텐츠와 현대백화점의 여가·취미 콘텐츠를 제공하며 양사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내 대표 금융그룹과 유통그룹의 전략적 협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경험과 시너지 모델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