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아카라코리아는 홈 IoT 분야의 글로벌 공급 및 유통망을 가진 회사로 지난 4월 삼성전자(005930)와 전략적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 아카라코리아는 스마트 허브, 센서, 컨트롤러 등 다양한 스마트 제품을 보유한 IoT 사업자로 애플 홈킷, 구글 어시스턴트 등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과 협력하고 있다.
버킷스튜디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아카라코리아 스마트 IoT 제품의 ‘사업 우선권’을 획득하게 됐으며, 양사는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확대해 나가는 데에도 함께 도모하기로 했다.
강지연 대표는 “이번 투자는 국내 스마트홈 IoT 시장 석권을 목표로 아카라를 비롯해 국내 디지털가전 전문 대기업들과 다자간 긴밀한 협의 끝에 추진하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구축하기 위해 4차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적극 추진하는 한편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버킷스튜디오는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콘텐츠 사업, 온라인 콘텐츠 필터링 사업, 디지털 메시징 서비스, 5G 주변 기기(웨어러블 등) 유통, 라이브 커머스(컨설팅, 대행, 방송, 판매 등)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