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042670)는 중국법인(DICC)이 최근 중국 베이징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한 ‘2020 신제품 론칭쇼’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DICC는 베이징 외곽에 행사장을 마련해 신제품 3종을 포함해 중국시장 맞춤형 굴착기 총 5종을 전시하고 위챗(Wechat) 공식계정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라이브로 출시행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생방송 2시간 동안 장비 47대를 판매했으며, 온라인 접속자 수는 2만3000명가량에 달했다.
두산인프라코어 유럽법인(DIEU)은 10년 만에 풀체인지한 신형 휠로더 ‘DL-7’ 시리즈 7개 기종 출시행사를 유튜브와 페이스북,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했다.
DIEU는 DL-7 시리즈 온라인 출시행사에 맞춰 버추얼 쇼룸(가상 전시장)을 구축해 신형 휠로더의 디자인과 혁신 기능들을 360도 전 방향에서 자유롭게 볼 수 있게 했다.
DL-7 시리즈는 유럽 최신 배기규제를 충족하는 제품으로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강력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동급 최대 버킷을 장착했을 뿐 아니라 장비에 최적화한 전자제어시스템으로 엔진 출력과 연비가 뛰어나다. 전방을 볼 수 있는 투명버킷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전 세계적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건설기계 시장에서도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며 “기존 오프라인 영업망에 디지털 마케팅을 더해 경쟁 우위의 제품으로 전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3분기 유럽을 포함한 선진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한 매출액 1975억원을 달성했으며, 중국에서의 매출액은 3089억원으로 같은 기간 55.0%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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