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해 10월 국내에 출시했던 3.0리터 SDV6 터보 디젤 엔진 모델에 이어 새롭게 가솔린 엔진의 3.0 수퍼차저 모델 출시로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올 상반기 중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라인업에 처음 탑재한 3.0리터 V6 수퍼차저 엔진은 최고 출력 340마력(6500RPM), 최대 토크 45.9kg.m(3500~5000RPM)을 발휘하며 7.2초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등 가속 능력이 탁월하다. 경량 알루미늄 구조와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모듈형 디자인의 엔진과 최신 인텔리전트 스톱·스타트 시스템을 탑재해 연비 효율을 7% 이상 향상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29g/km에 불과하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3.0 수퍼차저는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를 채택해 기존 모델 대비 420kg을 감량하면서도 차체 강성을 높였다.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즉각적인 응답성을 자랑하는 커맨드 쉬프트 2 (CommandShift® 2) 8단 자동 변속기는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유일하게 스틱 형태로 디자인돼 운전의 즐거움도 더했다.
기본 토크 배분은 42:58의 후륜 중심으로 설계돼 드라이빙 성능을 극대화시켰으며 노면 상태와 그립에 따라 앞쪽으로 최대 63%, 뒤쪽으로 77%까지 배분한다.
랜드로버의 특허 기술인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은 선택한 노면 상황에 맞게 차체를 최적화시켜 온·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높인다. 다이내믹 안전성 컨트롤(DSC), 전자식 트랙션 컨트롤(ETC), 언덕 미끄러짐 방지(HDC) 등 첨단 주행 안전 장치도 탑재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3.0 수퍼차저는 간결하고 매끄러운 형태의 유선형 다이내믹 슬로프 루프라인과 기울어진 윈드 스크린, 낮은 차체 등 디자인에서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3.0 수퍼차저 모델은 기본으로 21인치 알로이 휠을 장착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레인지로버 고유의 디자인 DNA인 크램쉘 보닛, 플로팅 루프 및 측면 펜더 벤트 그래픽 등도 눈에 띈다.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은 운전자의 안전을 확보해주고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업체 메리디안이 개발한 825W 출력의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Meridian Surround Sound System)이 장착돼 총 19개의 스피커로 어느 좌석에서도 완벽한 음질을 들을 수 있다.
판매 가격은 1억30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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