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마트24 "예비 와인 VIP '와린이' 잡아라"

정병묵 기자I 2022.04.11 08:31:02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이마트24가 스토리텔링을 통해 와인 초심자 잡기에 힘을 쏟고 있다.

이마트24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마트24로 사는 법)을 통해 ‘공감 토크쇼, 와인파인앤쥬’를 선보였다.

와인파인앤쥬는 술로 마음을 치유한다는 의미의 ‘주(酒)치의(바텐더)’가 와인 초심자와 다양한 와인을 맛보며 일상의 고민이나 에피소드를 와인 스토리와 함께 풀어내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재미를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해 딱딱한 지식 전달이 아닌 전문가가 들려주는 와인 스토리로 술자리 이야깃거리를 제공하면서, 와인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바텐더는 현 서울대에 재직중인 문정훈 교수로, 음식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서울대학교 푸드 비즈니스랩(푸드 비즈랩)의 담당교수이며 푸드 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이다.

이마트24는 주치의와 와인 초심자들이 와인과 일상에 대한 격 없는 토크를 통해 MZ세대 와인 초심자의 관심을 높여 자연스럽게 이마트24를 떠올리게 하겠다는 전략이다.와인 애호가로 발전할 초심자 시절부터 이마트24를 찾도록 함으로써 고객 생애 주기를 늘리겠다는 것.

이마트24 관계자는 “와인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이마트24를 떠올리고 방문이 지속되도록 하는 와인 고객 생애 주기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재미와 공감을 바탕으로 한 와인 스토리텔링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