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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2월2일까지 ‘소망 담은 새해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언택트 명절이 계속되면서 명절 기간 선물하기를 사용하는 중장년층 이용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작년 설 명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대와 60대의 구매 거래액은 2020년 대비 각각 145%, 168%로, 전체 연령층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선물하기는 이번 설 명절을 맞아 품격있는 선물을 찾는 이용자를 위해 프리미엄 선물 상품을 강화하고, ‘건강’ ‘부자’ ‘행복’ 등 새해 소망과 어울리는 선물을 추천하는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선물하기는 작년 한 해 고마웠던 사람을 상기해볼 수 있는 ‘나의 선물 히스토리’도 공개한다. 작년 설 기간 및 2021년에 내가 선물을 보냈던 사람과 나에게 선물을 준 사람을 보여줘, 이번 설에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하기 서비스가 중장년층의 이용 확대와 더불어 프리미엄 명절 선물 구매처로도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용자층의 선물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 고 말했다.
쿠팡은 로켓배송으로 주말과 휴일에도 배송 서비스를 하고 있다.
쿠팡의 프리미엄 브랜드관 C.에비뉴는 설을 맞아 ‘럭셔리 뷰티 선물 기획전’을 마련했다.
2월2일까지 럭셔리 뷰티 브랜드인 설화수, 에스티로더, 헤라, 프리메라,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오리진스, 랩시리즈, 맥, 아베다, 달팡, 록시땅, 비디비치 등을 기획전에서 만날 수 있다.
C.에비뉴 설날 뷰티선물관에선 선물하기 좋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선물세트를 특별 혜택과 함께 제공한다.
모바일 세뱃돈도 비대면 명절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설날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송금봉투기능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네이버페이도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송금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뱅크는 설 연휴를 맞아 22만명을 추첨해 2022원을 현금 환급해주는 ‘모두의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