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강군` 추진 공약 발표

이성기 기자I 2021.12.24 08:10:22

`쌀집 아저씨` 김영희, 이 후보 부부 특별 영상 공개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4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스마트 강군` 추진 공약을 발표한다.

이재명(왼쪽)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서울시티클럽에서 열린 열린민주당 당원 토크 콘서트에 참석해 최강욱 대표와 함께 인사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변화된 전략 환경과 확대된 전장 환경에 바탕을 둔 강한 군대 건설 방안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할 내용에는 선택적 모병제에 대한 이 후보의 구상도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 10월 1일 국군의 날에 “병역 대상자가 단기간 복무하는 징집병과 중기간 복무하게 되는 전투 부사관 중에 선택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한편 민주당 선대위는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이날 이 후보자 부부의 특별한 영상 메시지를 공개한다. 김영희 선대위 홍보소통본부장은 최근 라디오와 인터뷰에서 “크리스마스 때 아주 깜짝 놀랄 영상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대선에서는 생각하기도 힘든 시도를 했다”고 밝힌 바 있다.

특별한 영상에는 이 후보자 부부가 국민의 기쁨을 위해 캐롤에 도전하는 모습을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