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만에 1억뷰”…삼성전자, ‘언팩’ 트레일러 영상 ‘관심 UP’

김정유 기자I 2021.08.05 08:01:40
사진=삼성전자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지난달 28일 공개한 ‘삼성 갤럭시 언팩’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공개 1주일여(약 175시간)만에 1억 뷰를 넘어선 것으로 시간당 평균 약 57만명, 분당 약 9500명의 네티즌들이 영상을 접한 셈이다. 역대 갤럭시 언팩 트레일러 영상 조회수로는 가장 빠르다.

45초 분량의 영상은 지난 수십년간 모바일 기술 진화를 보여주면서 “변화는 불가피할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더 나은 것”,“더 나은 경험을 한번하면 다시 돌아갈 수 없다”라는 내레이션에 이어 ‘단지 “괜찮은 것”으로 충분한가?(Is “good” good enough?)’라는 질문을 화면 전체에 보여준다.

이어 웅장한 음악과 함께 스마트폰이 열리면서 거대한 도시 풍경이 보여지고 ‘(당신의 세상을) 펼칠 준비를 하라(Get ready to unfold)’로 마무리된다. ‘단지 “괜찮은 것”으로 충분한가?’와 ‘펼칠 준비를 하라’는 삼성전자가 언팩 공식 초청장 공개 후 전 세계 랜드마크에서 진행하고 있는 옥외광고와 동일한 문구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공식 트레일러 영상은 지난 10여년단 스마트폰이 지속 발전하면서 점점 디자인과 기능이 비슷해진 현재를 조명하며, 언팩에서 공개될 새로운 갤럭시 기기를 통해 근본적으로 달라진 모바일 경험을 더 많은 분들께 제공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지난달 28일부터 ‘틱톡’(TikTok)에서 소비자 참여형 소셜 캠페인인 ‘언폴드챌린지(UnfoldChallenge)’도 진행 중다. BTS, 영화배우 밀리 바비 브라운 등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 영상은 4일 기준으로 1억8400만뷰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 영국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광장, 홍콩 센트럴 엔터테인먼트 빌딩 등에서도 대형 옥외광고를 통해 언팩과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갤럭시 언팩 2021은 오는 11일(한국시간) 오후 11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