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우수 브라질 대학생 인력, 인턴으로 채용하세요"

정태선 기자I 2014.06.15 11:00:00

무협, 브라질 대학생 하계인턴 채용기업 모집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한국기업에서 인턴을 하는 동안 제가 브라질에서 발굴한 잠재고객사가 무려 100개가 넘었습니다. 브라질 업체를 대상으로 한 샘플 수출도 제가 직접 참여했어요. 나중에 브라질로 돌아가면 꼭 한국기업에서 일하고 싶어요.”

성균관대학교 교환학생 기간 중인 작년 겨울방학 동안 한국의 중장비부품 제조업체인 코트랙의 외국영업부에서 인턴사원으로 근무한 브라질 대학생 무릴루 델뽕찌(23, 기계공학전공)씨의 경험담이다.

지우마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이 2012년부터 자국의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해 실시하고 있있는 ‘국경 없는 과학(Science Without Borders)’프로그램에 따라 매년 10만 명의 브라질 이공계 국비 장학생이 1년간 재외 대학에서 수학하며, 방학기간에는 현지기업에서 인턴십 경험을 쌓고 있다.

한국에서는 한국무역협회가 주한브라질대사관과 공동으로 13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걸쳐 국내기업에 인턴 채용을 알선했고, 올 여름방학에는 약 50개의 한국 기업에 브라질 인턴을 알선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포스코 등 국내 대기업들이 브라질 대학생 인턴들을 대거 채용한 바 있고, 인턴 종료 후 한국기업의 브라질 지부에서 근무를 계속하는 사례도 생기고 있다.

브라질 정부의 ‘국경 없는 과학’ 프로그램으로 국내대학에서 유학 중인 브라질 장학생은 현재 177명으로 건축, 화학, 산업공학, 기계공학, 생물, 바이오, 의학, 약학, IT, 디자인 등 이공계열 내 다양한 전공으로 수학하고 있다.

인턴십 참여 학생들은 브라질 정부의 재정 지원을 받으므로 참여 한국기업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현지 인력을 채용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참가 인턴 학생들 대부분은 포르투갈어 및 영어, 그리고 약간의 한국어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들은 6월 20일까지 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에서 신청하면 된다. 추후 인턴십 수행 능력 등 기업이 정하는 자격요건에 따라 지원자 중 최종 인원을 선발하는 채용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관련 문의는 무역협회 미주실(02-6000-5245)로 하면 된다.

▶ 관련기사 ◀
☞ 현대로템 브라질 전동차 개통.. "월드컵 관람객 수송"
☞ 하나銀, 브라질 대사관과 월드컵 성공기원 전시회 개최
☞ 브라질 크로아티아, 日 심판 판정 논란..안정환·이영표·차두리 반응은?
☞ [브라질2014]스콜라리 감독 "페널티킥 판정, 열번을 봐도 문제 없어"
☞ [브라질2014] 배성재 "차붐, 멘트 떠넘기고 로페즈 감상 중" 폭소
☞ [브라질2014]한국대표팀 가치, 32개국 중 25위
☞ [브라질2014]홍명보호, 러시아전 해법 '첫째도 둘째도 수비'
☞ [브라질2014]카카 개막전 깜짝 등장, 이번엔 선수 아닌 팬
☞ [브라질2014] 싸이, 대한민국 응원단장으로 나서나?
☞ [브라질2014]"프랑스 리베리 출전 무산, 뮌헨 탓"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