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티, 롯데카드와 ‘애디슨’ 오퍼월 제휴

김응태 기자I 2022.09.26 08:33:41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엔비티(236810)는 오퍼월 네트워크 서비스 ‘애디슨’ 제휴 계약을 롯데카드와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엔비티는 롯데카드가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디지로카’에 애디슨 오퍼월 시스템을 구축·운영한다. 롯데카드 디지로카 사용자는 애디슨 오퍼월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플랫폼 내 띵샵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포인트 ‘띵코인’을 무료로 적립할 수 있다.

애디슨은 지난 2019년 엔비티가 기업간거래(B2B) 시장을 타깃으로 론칭한 오퍼월 네트워크 브랜드다. 국내 주요 산업별 대형 플랫폼들과 제휴 서비스를 통해 무료 포인트 충전 인프라를 시스템화하고 운영하는 방식으로, 신규 제휴업체 확대 및 업체별 사용자 증가에 따라 지난해까지 연평균 331%가량 월간 이용자수(MAU) 성장률을 기록했다.

엔비티는 롯데카드와 제휴 계약을 비롯해 네이버페이, 토스, 페이북 등 국내 주요 핀테크 및 금융 서비스를 중심으로 포인트 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금융 시장 외에 국내 대형 플랫폼들을 중심으로 한 오퍼월 네트워크 제휴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만큼, 주력 부문인 포인트 사업의 스케일업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엔비티 관계자는 “애디슨 오퍼월 사업 부문의 경우, 제휴사 확장이 곧 실적 증대로 이어져 올해 최대 실적 랠리에 이어 내년까지 한층 더 좋은 실적이 기대되고 있다”며 “ 포인트 산업 생태계 확장 전략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서비스 제휴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