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복지부, `생명사랑-자살예방` UCC 공모

문정태 기자I 2009.03.22 11:04:23
[이데일리 문정태기자] 보건복지가족부와 한국자살예방협회는 생명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자살이 예방 가능하다는 인식을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 `생명사랑 및 자살예방 UCC`를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23일부터 한달간 `보건복지가족부`와 '한국자살예방협회, 판도라 티비 등의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UCC 공모전 작품 주제는 `자살예방 및 자살위기 극복 아이디어` 또는 `생명사랑에 대한 감동적인 사연`에 관한 것이다. 응모는 동영상 또는 플래시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3분 이내 파일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거나 CD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작물은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는데, 수상작은 오는 5월 16일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개최되는 생명사랑축제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동영상과 플래시애니메이션 부문 각각 대상 1편에게는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이, 우수상 2편에게는 한국자살예방협회장상이 수여된다. 또, 동영상 부문 5편과 플레시애니메이션 4편에게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상이 수여된다.

공모에 선정된 수상작들은 향후 복지부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자살예방 홍보교육과 홍보물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보건복지가족부 관계자는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고, 생명사랑 및 자살예방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도 많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