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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일랜드산 흑맥주로 대표되는 기네스는 전세계 곳곳에 양조장을 갖추고 있으며 100여개 국가에 판매되고 있는 세계적인 맥주 브랜드다. CU는 흑맥주와 짜장면의 공통점인 검은색에 초점을 맞추고 이번 이색 협업 신제품으로 ‘기네스 짜장면’을 기획했다. 짜장 스프에 시나몬 별첨 스프가 함께 동봉돼 일반 짜장 라면보다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흑맥주 특유의 쌉쌀한 맛을 짜장 라면에 구현하기 위해 기네스가 지난해 10월부터 상품 제조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짜장 스프와 면은 대표 식품 기업인 오뚜기에서 제조했다.
앞서 CU는 농심, CJ제일제당 등 국내 주요 식품업체들과 협업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 새로운 맛과 재미를 제공해왔다. 이번 기네스와의 이색 협업으로 제품 경쟁력 강화는 물론 소비자들에 즐거움을 선사하는 전략에 보다 힘을 실은 셈이다.
이와 더불어 내외국인 모두에게 유명한 맥주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으로 K라면의 새로운 매력을 알리려는 취지도 담았다. 이미 CU는 지난해 12월 라면 특화 편의점인 ‘CU 홍대상상점’을 오픈해 K라면의 우수성을 알려왔다. 이에 이번 신제품 패키지는 기네스 맥주를 상징하는 하프 로고를 새기고 상품명도 영어와 한글을 병기했다.
향후 기네스와 협업을 이어갈 계획으로 다음달 초 ‘기네스블랙치킨’, ‘블랙김샌드스모키’ 등 안주류 2종과 스모키한 바비큐 소스로 맛을 살린 간편식 ‘스모키기네스샌드위치’도 선보일 계획이다.
황보민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고물가 시대에도 쇼핑의 재미를 누릴 수 있는 콜라보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분야와 지속 콜라보해 늘 새로운 맛과 재미를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