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개편된 평가에서는 기관 업무를 경험한 국민과 내부직원 등 이해관계자 설문조사(청렴체감도), 기관별 반부패 개선노력(청렴노력도), 객관적인 부패사건 발생현황(부패실태)를 반영해 기관별 종합청렴도 등급을 산정·발표했다.
공단은 이번 평가에서 반부패 청렴 인프라 강화와 직원 및 고객과의 소통을 통한 청렴제도의 내재화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ISO37001 인증 △찾아가는 관리자 청렴교육 실시 △본부 및 지방조직이 함께하는 1조직 1청렴 과제 추진 △외부 이해관계자들과의 청렴 소통 간담회 실시 △ESG경영선포식 등 청렴 시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전 임직원의 노력으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2등급 달성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로교통공단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우수기관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