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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2016년 세계 최초로 무풍에어컨을 개발했고 ‘직바람 걱정 없는 쾌적한 냉방’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무풍에어컨은 가정용 스탠드형 제품을 시작으로 가정용·상업용 시스템 에어컨과 가정용·상업용 벽걸이 에어컨 등으로 라인업을 확장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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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에는 맞춤형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을 선보였고 올해는 한층 슬림한 디자인의 ‘무풍에어컨 갤러리 슬림핏’을 선보였다. 또 따뜻한 바람을 내보내 간절기에도 사용하기 좋은 ‘무풍에어컨 갤러리 체온풍’까지 내놨다.
최근에는 스탠드형·벽걸이형 외에도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판매가 급속히 성장해 무풍에어컨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는 게 삼성전자 설명이다. 특히,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의 올 2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무풍 기술을 바탕으로 강력한 냉방 성능은 물론 위생·공기청정·친환경 등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에어컨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무풍에어컨의 진화는 계속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성수기에도 무풍에어컨을 차질 없이 공급하기 위해 광주사업장 에어컨 생산 라인을 2월부터 풀 가동하고 설치 인력을 사전 확보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