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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1월~8월) 가구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41.7% 성장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8월도 39.1% 신장했다.
이에 신세계 강남점은 다양한 ‘명품’ 가구 브랜드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먼저 ‘가구의 하이엔드 명품’이라는 별명을 가진 ‘폴트로나프라우’가 입점했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명품 브랜드로 1924년 이태리 사보이 왕실의 공식 납품업체로 지정되면서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소파 세트 6837만원, 암체어 863만원, 스툴 279만원 등이 있다.
모더니즘 가구의 상징으로 꼽히는 ‘놀(knoll)’은 가구를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꼽힌다. 대표 상품은 소파 세트 4840만원, 커피 테이블 400만원 등이 있다.
컨템포러리 디자인으로 유명한 ‘에드라’ 역시 신세계 강남점이 단독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다. 대표 상품으로는 소파 3270만원 등이 있다.
명품 가구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팝업 행사도 진행 중이다.
지난달부터 10월 22일까지 강남점에서는 ‘플렉스폼’의 팝업을 선보이고 있다. 10월 23일부터 12월 17일까지는 ‘펜디까사’를 만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소파 3071만원, 테이블 3220만원, 서랍장 2360만원 등이 있다.
강남점은 지난달 영국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인 ‘히프노스’를 팝업으로 선보이며 세계 4대 명품 침대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으기도 했다. 그 중 최대 1억원이 넘는 ‘해스텐스’ 침대는 스웨덴 왕실 납품업체로도 잘 알려져 있다.
박성주 신세계백화점 생활팀장은 “워라밸 문화가 확산된 후 일과 삶을 구분하고 집을 위해 과감히 투자하는 고객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면서 “명품 가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