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현금보다 희소성'..부모님 선물에도 '작은 사치'

함정선 기자I 2017.05.01 06:00:00
아이디어스에서 판매하는 ‘한옥등’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가정의 달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본격적인 선물 고민이 시작됐다. 다음소프트 등이 SNS에 올라온 선물 관련 단어를 분석한 결과 선물 고르기가 가장 어려운 대상으로는 단연 부모님 선물이 차지했다. 또 부모님 선물로 무엇이 좋은지에 대해서는 현금 다음으로 ’희소성 있는 것’ ‘좀 특별한 것’을 꼽는 이가 많았다.SNS가 대중화되면서 서로 선물을 추천하는 과정에서 색다른 것에 주목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플이된다. 이런 트렌드를 감안해 건강기능식품, 옷과 가방 등 부모님 선물로 거론되는 제품들을 이미 드렸다면 올해는 좀 더 새롭고 특별한 선물에 주목해보자.

◇희소가치를 더하다..‘핸드메이드’

백화점이나 마트에서는 쉽게 만나지 못하는 제품을 찾고 있다면 최근 떠오르는 ‘소셜 커머스’를 이용하는 것이 방법이다. 소셜커머스는 가죽공예, 비누공예 등 분야의 전문가들이 소규모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곳이다.

‘아이디어스’는 수공예품 작가들의 마켓 플레이스로 특별한 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디어스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300여개의 선물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부모님의 얼굴 사진을 담을 수 있는 ‘한옥등 조명’은 아이디어스에서 인기 선물로 손꼽히고 있다. 한옥 모양의 등으로, 한 면에 부모님이나 아이들의 사진을 담아 하나뿐인 선물이 된다.

아이디어스에서 판매하는 ‘카네이션 디퓨저’
평범한 카네이션을 대신하는 ‘카네이션 디퓨저’도 인기다. 디퓨저는 방향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다, 부모님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까지 담을 수 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패션·뷰티 브랜드들이 마련한 DIY(Do it yourself) 서비스를 이용해도 세상에서 하나뿐인 특별한 선물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퍼퓸하우스 ‘센틀리에’에서는 ‘맞춤 향수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 참여하면 향수 디자이너의 컨설팅에 따라 기본이 될 향을 선택하고 부모님께 어울릴 향을 추가할 수 있다.

잡화 브랜드 루이까또즈는 DIY 백인 ‘펩백’을 선보이고 있다. 독특한 가방을 좋아하시는 어머니를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소비자가 직접 가방 앞면과 뒷면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스냅 단추를 조립하면 취향을 반영한 가방을 만들 수 있다.

◇그냥 옷이 아니다..입는 비타민 ‘리커버리 웨어’

리커버리 웨어는 입는 것만으로 피로는 줄이고 활력은 높일 수 있는 기능성 의류들을 부르는 말이다. 리커버리 웨어는 기능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평범한 옷을 대신할 특
루이까또즈 DIY 핸드백 펩백
별한 선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리쿠아케어’는 건강을 위해 걷는 것을 즐기시는 부모님께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리쿠아케어는 덴마크의 기능성 풋웨어 전문기업 프로바디가 1972년 출시한 제품으로 유럽에서는 26년간 인기를 끌고 있다.

신발의 바닥 부분에 특수 설계된 통로를 통해 신소재인 ‘리쿠아젤’이 위치를 이동하며 발바닥 전체의 잔근육과 미세혈관을 부드럽게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혈액순환이 촉진돼 오래 걸어도 피로가 덜 하다.

일본의 기능성 의류 브랜드 ‘베넥스’는 부모님의 숙면을 돕는 선물이다. 베넥스는 PHT라는 신소재 섬유를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혈액 흐름을 개선해 숙면을 유도한다. PHT 소재는 미약한 원적외선을 발생해 몸의 신경세포를 자극하고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면 근육이 이완되면서 혈관이 넓어지고 피로물질과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돼 피로 회복 속도가 빨라진다.

◇함께 가는 여행..부모님 만족도 큰 선물

부모님께는 값비싼 선물보다 자녀들과 함께 지내는 시간이 더 소중한 법. 이 때문에 최근에는 함께 떠나는 여행을 선물로 준비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여행 스타트업인 마이리얼트립에 따르면 이달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나 체험의 예약건수가 전달 대비 9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마이리얼트립은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 1500개 가량을 마련했다. 특히 여행지에서 좀 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여행지에서 급하게 일정을 정하거나 티켓을 저렴하게 구매할 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실행하면 된다.

제주도 여행을 떠났다면 가족끼리 기억에 남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제주도 여행 사진 촬영 상품’ 등을 구매해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고, 일본 등 해외 여행이라면 부모님이 편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한국어 가이드가 여행객의 취향을 고려해 안내하는 일일투어를 선택할 수도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