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에프엔비는 과일 농축액, 커피 베이스, 식품, 식음료 OEM·ODM까지 프리미엄 식음료 개발·제조 전문 기업이다. HPP(High Pressure Processing) 기술 기반의 제품 경쟁력으로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등 유수의 식음료·외식업체와 협력·거래 중이다.
흥국에프엔비는 올 2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2% 감소한 280억원, 영업이익은 7.6% 줄어든 47억원을 기록했다. 계절적 성수기에 해당하는 2분기 실적으로 다소 아쉬울 수도있지만, 지난해 2분기 높은 기저를 감안한다면, 오히려 ‘사상 최대 실적에 근접한 양호한 실적’이라는 흥국증권의 평가다.
최 연구원은 “국내 카페 시장의 회복, 테일러 팜스의 원재료 수급 안정화, 중저가 커피 브랜드 거래처 다변화 등 올초부터 시작된 양호한 영업 흐름이 추가적인 증감 없이 지속됐다”며 “테일러팜스의 중국 수출은 온라인 시장을 중심으로 점차 확대 중이며, 상반기 몽골 이마트 입점 완료, 그리고 하반기 일본 시장 진출 계획까지 해외시장을 차근히 확대 중에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