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국내 브랜드파워 14년 연속 1위

김형욱 기자I 2016.03.13 10:33:15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K-BPI ‘골든 브랜드’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롯데렌터카(롯데렌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6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렌터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14년 연속이다.

K-BPI는 소비자의 참여로 100여 산업군별 브랜드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이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다. 롯데렌터카는 올해 1위로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도 계속 유지했다.

롯데렌터카는 지난해 롯데그룹에 피인수되며 사명을 kt금호렌터카에서 롯데렌터카로 바꿨다. 그러나 이번 조사로 브랜드 인지도가 여전히 강력하다는 걸 재확인했다.

한편 롯데렌터카는 국내 렌터카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전국 220여 영업망에서 13만여대의 차량을 운영 중이다. 아시아 2위 규모이기도 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